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촬영 인원과 촬영 날짜, 시간, 성함과 연락처를 전화로 알려주시면 됩니다.
촬영 시간이 변동 되거나 취소를 원하시면 연락주세요.
최소 일주일 전에 예약해 주세요. 5월과 10월,그리고 연휴나 축제 기간처럼 촬영이 많을 때는
좀 더 미리 예약 부탁드립니다.
돌이나 백일사진 촬영도 가능한가요?
마음사진공방에서는 앨범 상품을 취급하지 않습니다.
돌이나 백일을 위한 모음 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만,의상이나 소품은 준비 되어 있지 않으니
꼭 필요하신 것이 있으면 준비해 오셔야 합니다.
어느 시간대에 촬영 하는것이 좋은가요?
어린 아이들은 최상의 컨디션으로 올 수 있게 조정해 주세요.
주변의 테마 파크 등에서 놀고 오면 기운이 빠져 좋은 표정이 나오기 어려워요.
아가는 낮잠 자야 할 시간을 피해서 그리고 배가 고프지 않게 해 주는 것이 중요해요.
또 혼잡한 시간을 피해 주시면 좋아요.
헤이리는 토요일, 일요일 3시-5시 전후가 가장 사람이 많습니다.
이 시간을 피해 주시면 좀 더 여유있게 촬영하실 수 있습니다.
촬영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짧게는 5분, 길게는 40분이 걸립니다.
사진 촬영 시간은 표정에 따라 그리고 인원과 촬영 하시는 분의 연령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3-4인 가족사진의 경우 촬영에서 사진 셀렉트까지 모두 대략 40분 전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진관에 처음 가봐요. 잘 할 수 있을까요?
디지털 사진의 보급으로 사진관에 처음 오신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마음사진공방은 최대한 편한 분위기에서 촬영해 드립니다.
그래도 사진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다음에 또 오셔서 촬영 하셔도 되니까 편하게 오셔서 촬영하세요.
사진은 찾으러 가야 하나요?
촬영하신 후 사진을 바로 모니터로 보실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해 주시면 약간의 보정 작업을 거쳐 택배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단. 유리 액자 상품은 파손의 위험이 있으니직접 수령하셔야 합니다. )
사진을 받아 보실 수 있는 기간은 일주일 이내이며 택배비는 가격에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이비 앨범 상품은 없나요?
마음사진공방은 기본적으로 앨범을 지양합니다.
앨범 촬영은 촬영 시간이 오래 걸릴 뿐만 아니라 아이에게 갈아 입히는 옷의 종류도 많아서, 찍히는 아가도 엄마도 촬영하는 작가도 모두 힘이 많이 듭니다. 촬영끝나고 몸살나는 경우가 허다하죠.
또 백일이나 돌잔치가 끝나면 장롱 안으로 들어가는 앨범보다는 벽이나 테이블에 두고 자주 볼 수 있는 장식용 단품이 낫다는 것이 마음사진공방의 생각입니다.
컬러가 좋을까요? 흑백이 좋을까요?
첫번째 컷 촬영 후 카메라 액정상으로 구도 및 배치 등을 수락받고 촬영이 모두 끝난 후 컴퓨터 모니터로 사진을 보여 드립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골라 주시면 흑백과 컬러를 비교해 가장 어울리는 사진을 선택해 드립니다.
가족의 연령이나 의상(밝은 옷이나 화려한 색상의 옷은 흑백이 어울리지 않는것 같아요)에 따라 간혹 흑백사진이 안어울리기도 합니다.
컬러의 경우 채도를 30프로 전후로 빼서 프린트 하여 컬러가 강하지 않고 은은하게 출력됩니다.
마음사진공방만의 노하우입니다. 참고하세요.
야외 촬영도 가능한가요?
구입 하시는 사진이 15호 1점 이상일 경우 경우와 평일에 한하여,헤이리와 주변의 가까운 야외에서
촬영이 가능하십니다. 촬영 날짜와 수량 등을 미리 상의해 주세요.
우천시 촬영 날짜가 변동될 수 있으니 유의해 주세요.
옷은 어떻게 입어야 하나요?
의상은 최대한 캐주얼 하고 편안하게 입으시면 됩니다.
정장은 될 수 있는 한 피해 주세요. 가능한 가볍고 얇게 입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사진공방의 사진 컨셉은 얼굴과 표정 중심이기 때문에 의상이 그리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너무 똑같은 옷으로 맞춰 입으면 사진의 재미가 줄어들 수 있으니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옷을 똑같이 안입어도 가족들은 닮아 보입니다. ^^
옷의 색상이 아닌 밝기 정도를 비슷하게 맞춰 입으시면 사진이 더 보기 좋습니다.
예를 들어 검정옷과 흰옷을 섞어 입으시면 사진이 어색해 보일수 있습니다.
꼭 흑백사진을 원하시면 어두운 옷을 입으세요.대체적으로 어두운 옷을 입으셨을때 흑백이 잘 어울립니다.
탈의실이나 수유실이 있나요?
마음사진공방이 협소한 관계로 탈의실과 수유실은 준비 되어 있지 못합니다.
말씀해 주시면 공방 주인이 커튼을 쳐드리고 잠시 나가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편하게 말씀해 주세요.
준비할 것은 무엇이 있나요?
특별히 준비하실 것은 없습니다.
아가의 경우 아가가 좋아하는 장난감이나 특히 소리나는 물건이 있으면 좋습니다.
스마트 폰에 좋아하는 동영상이나 노래를 담아 오시는것도 좋아요.
함께 사는 동물이나 의미 있거나 오래된 물건이 있다면 같이 촬영 하는 것도 재미있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포토샵으로 이쁘게 만들어 주시나요?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컨셉에 따라 최소한의 리터칭 만을 합니다.
최소한의 리터칭이지만 포토샵 브러쉬 사이즈를 작게 만들어 정교하게 작업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기본적으로 얼굴 라인과 피부 톤 등을 약간 수정하며 특별한 수정사항이 있으시면 미리 말씀해 주세요.
원하시면 이메일이나 컬러문자로 수정본을 수락해 주신 후 작업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 수락 서비스를 원하실 경우 작업기간이 약간 길어 질수 있습니다.
캔버스나 판화지의 부드러운 느낌과 리터칭이 더 해지면 모니터로 보시는 사진보다 더 아름다운 사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원본사진은 안주시나요?
촬영하신 사진은 교정본과 B컷 모두 CD에 모두 담아 드립니다.
사진은 어떻게 보관해야 하나요?
마음사진공방의 모든 재료는 모두 최고급 수입재료와 원목,그리고 미술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술품에 준하여 보관해 주세요.
사진은 유화나 조각등 모든 미술 매체 중에서 상대적으로 보존 기간이 가장 짧습니다.
최대한 자외과 습기가 닿지 않게 보관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손이 닿으면 손의 염분이 변색을 일으키므로 손을 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주거 환경이라면 크게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변색되지 않을까요?
미국 Hewlett-Packard Company의 vivera 정품 ink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HP vivera ink는 200년간 사진이 변색되지 않는 특수 잉크입니다.
최적의 정해진 조건 하에서는 200년간 변색 없이 보존 가능 합니다만 여러 가지 변수가 존재하므로
보존기간은 그 보다 짧아 질수 있습니다.도• 60%에 가까운 습도• 하루 12시간 450 lux(조도)로 실내에 노출한 상태를 기본으로 함)
변색이나 손상이 발생하면 실비로 새로 제작해 드리니 너무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HP vivera ink는수성 이므로 특히 물에 취약합니다.
직접 물에 닿는 것은 절대 피해 주세요
날카로운 물체로 표면을 긁는 일은 절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은 어떻게 걸어 놔야 이쁠까요?
벽에 어떤식으로 디스플레이 할것인지 어느 벽에 걸어 놓으실 것인지 결정 하시고 오시면 더욱 좋습니다.
마음사진공방을 방문 하시는 고객의 절반 가량은 해마다 방문하시는 분들입니다.
해마다 가족이 어떻게 성장한느지 같은 사이즈, 비슷한 구도로 디스플래이 하시는 고객도 계시고 한해는 독사진,
한해는 엄마와 아이들과 같이, 사이즈와 사진의 다양함을 추구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잘 구상을 하셔서 오랫동안 촬영 하시면 가족의 역사가 기록됩니다..
집안 가구나 벽재 몰딩 색상에 따라 흑백으로 통일 할 수도 있고 컬러로 통일 하기도 하십니다.
사진을 걸어 놓으실 벽이나 기존 사진등을 스마트 폰으로 찍어 공방장에게 보여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캔버스의 경우 못으로 부착 하는 것이 좋치만 대리석이나 타일등 못을 박기 어려운 곳은 미리 말씀해 주시면 뒷면에 3M 테이프로 접착처리 해드립니다.
사진 사이즈는 어떤 사이즈가 좋을까요?
어떤 벽에 거느냐에 따라 필요한 사진의 크기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거실의 큰벽에 마음사진공방의 사진을 한 점만 걸어 놓으신다면 좀 더 큰 사진이 필요합니다.
사진의 크기는 인원에 따라 그리고 벽의 크기에 따라 공방에서 보시는 크기와 달라 보일 수 있으니 신중히 선택해 주세요. (공방벽에 전시 되어 있는 사진은 사진이 많아 집에 걸어 놓으시는것보다 커보입니다. )
가구나 기존의 사진이 있는 곳에는 작은 사진을 걸어 놓으시거나 작은 사진을 여러점 걸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문지등으로 촬영하실 사진의 사이즈로 오려 벽에 붙여 눈으로 미리 확인 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